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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들의 큰 고민거리 중 한 가지는 탈모입니다. 전에는 탈모라 하면 중장년 남자가 하는 고민이라 생각하였으나 이제는 여성과 젊은 층에서도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중국시장도 마찬가지인데요 리서치 기관 HCR에 따르면 중국 인구 전체의 77%가 탈모 때문에 고민한다고 합니다.

중국 탈모시장의 변화

예전에는 탈모가 대를 이어 유전된다며 주로 유전에 의한 것이라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과중한 스트레스와 공해가 심한 환경, 불규칙한 생활습관, 식습관 변화에 따른 호르몬 이상 등 후천적인 이유가 더 크게 작용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중국 탈모인구 비율

최근 들어 중국 탈모시장도 주요 구매층이 남성에서 여성으로, 중장년층에서 젊은 층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중국 탈모 인중 여성 비율은 35%로 남성보다 다소 낮았으나 탈모제품 구매는 더 적극적으로 한다고 분석 됩니다.

 

중국 탈모시장의 급팽창

탈모 시장은 탈모관리 제품, 기기, 관리실 및 의료시술 등으로 분화되며 현재는 샴푸와 같은 화장품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15억 4000만 위안 규모로 추산됩니다.  탈모시장 상위 수입국 - 일본 -> 한국 -> 미국 -> 태국 -> 호주 순으로 제품을 많이 수입하고 있으며 한국은 최근 3년간 27.3&의 성장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유망 한국 모발 제품

두발미용업의 벤처기업인 누메루노의 경우 블랙진저(흑생강)를 주원료로 한 프로티크 제품을 연구개발 출시 하였으며 미국 및 호주, 베트남 시장에서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도 곧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각질개선/기름기개선의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고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여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라고 하니 앞으로 세계적인 제품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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