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미백 성분

1) 알부틴 

알부틴은 하이드로 퀴논과 화학구조가 유사한 물질로써 멜라닌 합성에 생기는 티로시나아제의 활성을 억제함으로써 멜라닌이 생성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 자극이 적은 알부틴 성분은 안정성도 높아서 미백 성분으로 장기간 사용할 때도 피부에 해를 끼치지 않는 성분입니다.

2) 하이드로퀴논

하이드로퀴논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이미 생성되어 있는 멜라닌도 제거하는 기능이 가장 뛰어난 성분입니다. 알부틴이나 코직산 보다 미백효과가 수십 배 뛰어나지만 독성과 염증에 대한 위험성이 있어 현재는 화장품 사용이 전면 금지된 성분입니다. 또한 장기간 사용할 경우 반상형의 색소침착을 일으키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항산화제

우리가 호흡을 할 때 들어온 산소는 우리의 생명을 유지시키고 장기에 산소를 공급합니다. 그러나 환경오염이나 스트레스 혹은 혈액순환 장애 등으로 산소가 과하게 생성되면 활성산소가 유발됩니다. 이 활성산소에는 산화력이 있어 세포를 공격하는 유해산소가 됩니다. 이 유해산소는 우리 장기와 피부에 모두 해를 끼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비타민C나 폴리페놀 등은 활성산소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함으로써 우리 몸이나 피부가 건강한 상태가 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든 음식을 섭취하거나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폴리페놀 화합물이 들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에도 활성산소가 억제되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1) 비타민C

비타민C야 말로 화장품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미백 성분이라 할 것입니다. 미백 기능은 뛰어나지만 자외선에 약하다는 점과 분자량이 큰 수용성 물질이기 때문에 피부 적용 시 흡수율이 떨어진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대표적인 비타민C는 아스코르빈산 팔미테이트, 아스코르빈산 인산마그네슘, 아스코르빈산 글루코사이드 등이 있습니다.

2) 녹차추출물

녹차가 가지고 있는 폴리페놀 화합물은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될 때 손상을 방지하기 때문에 일광화상이나 홍반 방행을 예방하는 역할을 할 수가 있습니다.

3)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속에서 비타미 A로 바뀌게 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 요소가 됩니다. 또한 거의 모든 비타민(비타민E를 제외)과 철분 및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고 피부에도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필수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를 회복시키고 독소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보습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건성피부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댓글